본문 바로가기
금융

NH농협 모바일 뱅킹앱인 NH스마트뱅킹, 올원뱅크, NH콕뱅크 차이는?

by ▨♣⊙◈▣◐▤▥▧ 2022. 3. 15.
반응형

NH농협에서 출시한 대표적인 모바일 뱅킹 앱이 3개가 있는데 각각의 앱마다 특성이 조금씩 다릅니다. 예전에는 7개가 넘었는데 앱을 통합해서 그나마 3개로 되었다고 합니다. 각각의 뱅킹 앱마다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NH스마트뱅킹이 가장 처음 출시 되었고 일반적인 다른 은행의 모바일 뱅킹과 같은 앱입니다.

올원뱅크는 농협중앙회(농협은행)에서 만든 앱으로 요즘의 토스와 같은 간편 송금을 위해 만들어진 앱입니다.

NH콕뱅크는 지역 농축협에서 만든 앱으로 올원뱅크와 같이 간편 송금 등 요즘 사용하는 모바일 뱅킹 앱 입니다.


NH스마트뱅킹

NH스마트 뱅킹

NH스마트뱅킹은 일반 시중은행의 스마트폰 뱅킹 어플과 동일한데 인증서와 OTP카드나 보안카드가 있어야 송금이 가능합니다. 이체한도는 본인의 인터넷뱅킹 이체한도만큼 가능합니다. 설치나 요구사항이 많은데 몇천만 원, 몇억 등을 송금할 때는 이 앱을 반드시 사용하거나 은행 창구로 가야 합니다.

 

 

올원뱅크

올원뱅크

올원 뱅크는 간편 인증, 간편 송금, 간편 결제, 해외 송금 등의 금융서비스와 쇼핑, 건강, 컬처 등의 생활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입니다. 1일 이체한도는 500만 원이고 올원 PASS를 발급받으면 1회 5000만 원, 1일 1억 5천만 원까지 공인인증서 없이 이체가 가능합니다. 입출금 알림을 무료로 앱에서 푸시로 알려줍니다.

 

 

NH콕뱅크

NH콕뱅크

NH콕뱅크도 간편 송금, 모바일 현금카드, 통장과 카드 없이 30만 원까지 농협 ATM에서 출금이 가능한 기능, 농협 관련 매장에서 앱카드처럼 휴대폰 하나만 있으면 결제를 하는 기능, 농협조합 조합원과 농축산물 직거래 시 QR 결제를 하는 기능의 금융과 농업인을 위한 서비스 등이 들어 있습니다. 1일 이체한도는 5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입출금 알림은 안됩니다.

 


 

이렇게 보면 올원뱅크와 NH콕뱅크는 기능상 거의 같은 앱인데 운용 주체가 달라서 2개의 앱이 존재합니다. 이러다 보니 제공하는 서비스나 금리, 대출 이자율 같은 부분에서도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큰 금액을 송금할 때는 무조건 NH스마트뱅킹을 써야 하지만 1일 500만 원 이하로 송금할때는 올원뱅크나 NH콕뱅크중에서 사용해도 될거 같습니다. 올원뱅크에서 500만원 송금하고 또 NH콕뱅크에서 500만원 송금이 가능합니다. 한도가 각각 적용됩니다.

 

NH스마트뱅킹과 NH콕뱅크는 입출금 알림이 없는데 NH스마트 알림 앱을 설치하고 계좌를 연동하면 올원뱅크처럼 무료로 푸시 알림을 받을수 있습니다.

 

 

정리

NH스마트뱅킹 : 이체한도 본인의 한도만큼 무제한, 인증서, OTP, 보안카드 필요, 무료 입출금 알람 없음

올원뱅크 : 1일 500만 원까지 이체 가능, 간편한 송금, 무료 입출금 알람 있음,

NH콕뱅크 : 1일 500만 원까지 이체 가능, 간편한 송금, 무료 입출금 알람 없음, 농축협 회원 기능 존재

 

반응형

댓글